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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마케팅

스타일러 프로 사용자를 위한 애드센스 광고 세팅 방법 정리하기

by 세상지식모음 2025. 3.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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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세상지식모음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스타일러 프로를 사용하는 유저분들 중에서 애드센스 기본 광고 세팅을 건드리지 않아 노력한 만큼 수익이 나오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추천 세팅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평소에 애드센스 광고 세팅에 관심이 없었던 분들에게 작은 기준이 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각자의 아이디로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왼쪽 상단 메뉴 중 "광고" 를 클릭합니다. 오른쪽엔 승인 받은 사이트 혹은 등록한 사이트들이 나옵니다.
각 사이트마다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 연필 표시를 눌러봅니다. 

가끔 이곳에서 자동 광고가 꺼져있으신 분이 종종 있습니다. 자동 광고는 반드시 켜주셔야 합니다.

이제 의도 기반 형식을 눌러봅니다. 

다음과 똑같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미리보기로 어떻게 광고 인텐트가 적용되고 있는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창과 똑같이 세팅이 되었다면 뒤로가기 <- 버튼을 눌러 오버레이 형식 을 클릭해봅니다.

 

다음과 같이 세팅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전면 광고 게재 빈도는 1분 으로 설정해줍니다.

미리 보기로 적용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세팅이 되었다면 뒤로가기 <- 버튼을 누릅니다. 
인페이지 형식 을 클릭해봅니다. 

 

다음과 같이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보통은 이렇게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광고 세부 조정 오른쪽 버튼을 활성화 해줍니다.

최대 광고수는 16개, 광고간 최소거리는 그대로 둡니다. (530px) 

광고간 최소거리가 작아지게 되면, 내용을 읽을 수 없을 정도로 간격이 좁아지며 방문자가 필요할 때 광고를 클릭하는 회수가 감소합니다. 

똑같이 설정했다면 뒤로가기 <- 버튼을 누릅니다. 

그 뒤 "사이트에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대부분 1시간 이내에 세팅한 광고 설정이 반영됩니다.

 

 

 

혹시나 내 사이트 중에 AMP 가 적용된 사이트가 있으신 분들은 이 화면에서 AMP 설정 을 눌러봅니다.

이곳에서 AMP용 자동 광고를 활성화 한 뒤, 인페이지 광고와 앵커 광고도 활성화 합니다.

그 후 "적용" 버튼을 클릭 하고, AMP 코드 보기 버튼을 눌러봅니다.

이 코드는 사이트 내에 AMP 설정이 되어 있다면, 구글에서 감지하여 자동으로 광고를 띄워주는 기능입니다.

만약 티스토리에 적용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들어와 봅니다.

 

관리 - 꾸미기 - 스킨 편집 으로 들어옵니다.

 

"html 편집" 버튼을 클릭해봅니다.

<head> 태그를 찾아 빈공간을 다음과 같이 확보한 뒤, 1단계에 해당하는 부분을 복사합니다.

붙혀넣기를 해서 다음과 같이 만들어봅니다. 그 다음은 article_rep_desc 태그를 찾아봅니다. 

CTRL+F 를 눌러서 검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드가 너무 복잡해서 어지럽습니다.

article_rep_desc  태그를 찾았다면 다음과 같이 자리를 비워봅니다.

스킨 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북클립은 2번째 article_rep_desc 태그가 본문입니다.

이 곳을 들어온 이유는 이 위치가 방문자가 볼 본문의 위치이기 때문입니다.
article_rep_desc 기준으로 위쪽은 상단 광고, 아래쪽은 하단 광고 입니다.

 

2단계에 해당하는 부분을 복사 붙혀넣기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적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되면 AMP 광고가 본문에서 뜨게 됩니다. 

 

 

그래도 나의 애드센스 광고가 잘 뜨지 않는다면?

해당화면에서 "코드 가져오기" 를 클릭해봅니다.

복사하기 를 누른 뒤, 티스토리 관리  - 꾸미기 - 스킨편집 - html 편집  으로 들어갑니다.

<head> 태그를 찾은 뒤 다음과 같이 비워놓습니다.

해당 화면과 같이 붙혀넣기 한 뒤,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이트를 다시 들어가면 광고가 안뜨시던 분들도 광고가 다시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광고 설정을 마치셨으면, 이 글에서 나가셔도 좋습니다.
이 다음부터는 굳이 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하시면 약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권장사항의 영역입니다.

수익 창출에 Offerwall , 광고 차단 회복 을 각각 관리 버튼을 눌러 설정해보겠습니다.

"메시지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내 사이트를 오래 머무는 방문자에게 광고를 보게 하여 또다른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입니다.

제목 없는 OFFERWALL 메시지에 제목을 입력해주시고, 기본 언어는 한국어로 바꾸고, 표시 빈도는 1로 설정합니다.

각자 만드신 사이트가 있을텐데 승인받은 사이트들 모두 체크해줍니다.

이제 스타일 지정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헤더에서 로고를 꺼줍니다. 로고가 있으면 불필요한 파일을 업로드 해야하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보상형 광고는 다음과 같이 설정해줍니다. 최소 조회수가 발생할 때마다 뜨게 하려는 것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게시"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Offerwall 리워드가 완성된 모습입니다. 이제 뒤로가기 <- 를 클릭해서 광고차단 회복으로 들어옵니다.

관리 버튼을 클릭해봅니다.

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상단의 Offerwall과 동일합니다. 제목을 작성해주시고, 사이트 선택 버튼을 눌러 승인 받은 사이트를 다 클릭해서 활성화 해줍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스타일 지정 을 누른 뒤, 헤더에서 로고를 비활성화 한 뒤, 게시 버튼을 눌러봅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의 설정과 개인정보 보호 및 메시지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수익 내시는데 큰 도움이 되시길 기원해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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